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테크닉

네이버 블로그 이웃 차단, 사용자 차단 하는 방법

by 베스트 헤드헌터 2024. 9. 15. 21:02
반응형

개요

블로그를 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누군가를 차단하고 싶어 질 때가 있다. 지나치게 옷을 조금만 입고 들어와서 계속 연락을 해대는 여성분들은 당연히 그렇지만, 그외에도 계속적으로 뭔가를 사라고 요구 요청하시는 분들, 아니면 아무 관심도 없는 종교 이야기를 앵무새 처럼 계속 해대거나, 아무 관련 없는 상품 정보들을 하루에도 여러개씩 올려서 피드가 그런 내용들로 도배가 되게하는 경우 등이 그러하다. 아니면 어떤 경우에는 어떤 특정인에게는 내 블로그를 절대로 보여주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이럴 때는 그 이웃 혹은 사용자를 '차단'해 두면 된다. 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방법

1. '관리' 메뉴로 들어간다.

개인 프로필 아래에 보면 톱니바퀴 형태의 아이콘 옆에 '관리'라고 써있는 메뉴가 있다. (아래 그림의 빨강 동그라미 참고) 그 메뉴를 누르고 안으로 들어간다.  

이웃 차단, 사용자 차단 - 사진1
이웃 차단, 사용자 차단 - 사진1

2. 스팸 차단 관리 메뉴 > 차단 설정 메뉴를 누른다.

이 메뉴를 누르면 (아래 붉은 사각형 참고) 오른쪽에 나오는 화면과 같이 '사용자 차단'과 '키워드 차단' 두가지의 차단 방법이 나온다. '사용자 차단'에 넣을 수 있는 것은 '내가 차단하고자 하는 사람의 네이버 로그인 아이디' 이고, '키워드 차단'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차단하고자 하는, 예를 들면 '신천지' 같은,  '일반 단어'  이다. 

이웃 차단, 사용자 차단 - 사진2
이웃 차단, 사용자 차단 - 사진2

 

결론 

요즘 가장 많은 스팸성 글들은 소위 '어뷰징'이라고 하는 블로그 마케팅에 블로그를 빌려 달라는 요청이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아니면 자기가 시키는 대로 '블로그를 쓰면', '유튜브를 하면',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구글블로그' 만 하면 '월에 1천만원'을 벌 수 있으니 자기가 운영하는 오픈 채팅방에 가입을 하라는 사람들도 수도 없이 많고, 혹은 자기가 알려주는 주식만 사면 몇년 내에 수십억을 벌 수 있다고 연락하는 사람들도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특히나 부동산 분양정보 매매정보, 프로젝트 파이낸싱 정보는 거의 공해에 가까울 지경입니다. 

 

그러나 제가 분명히 알고 있는 것은 '세상에 쉬운 돈벌이는 없다' 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더 알고 있는 것은 '쉽게 벌린 돈은 쉽게 나간다' 입니다. 그러므로 '돈'은 같은 돈이라도 '힘들게 번 돈은 귀한 돈' 이고, '쉽게 번 돈은 천한 돈' 이라고 믿습니다. 

 

 

반응형